
[GK 푸드] ‘생강청’으로 목 건강을… “자연식이 좋다”
Feb. 28, 2026
Global Korean Post
–
환절기나 일교차가 클 때, 잘못하면 감기에 걸리기 쉽다.
게다가, 우리 주변에는 감기 바이러스 및 각종 세균들도 많이 떠돌고 있다.
또 공기 오염으로 인해 호흡기 질환을 겪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.
훌륭한 식재료인 마늘이나 생강은 인체의 면역을 증강시키는 데 좋다고 알려졌다.
좋은 생강을 구입해 꿀에 재어 생강청을 만들어 두면 연중 즐길 수 있다.
김장철에 나온 생강은 덜 질기고 맛도 좋아서 버리지 말고 같이 먹는 게 좋다.
또, 계피를 타서 먹으면 손쉽게 수정과를 만들 수도 있다.
목이 아프거나 감기 기운이 있다면, 생강차 한 잔의 효과는 의외로 크다.
“약도 좋지만 자연식품이 보약이다.”
–
ⓒ Global Korean Post | 곽한자
![[GK 푸드] 달콤한 참외의 풍미!~](https://globalkorean.ca/wp-content/uploads/2026/06/6.16-참외2-218x150.png)
![[GK 푸드] 계란에 색깔을 더하면… “맛과 영양 증가”](https://globalkorean.ca/wp-content/uploads/2026/05/5.26-계란-218x150.png)
![[GK 푸드] 항산화 기능 탁월한 ‘딸기’ 드세요!~](https://globalkorean.ca/wp-content/uploads/2026/04/4.17-딸기-218x150.png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