관광산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(MOU) 체결
April 14, 2022
글로벌 코리언 포스트
법무부(장관 박범계)와 한국관광공사(사장 안영배)는 2022. 4. 14.(목) 14:00 법무부 대회의실에서「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법무부․한국관광공사 업무협약(MOU)」을 체결하였다.
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 관광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, 양 기관이 코로나 후 일상 회복을 대비하고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체결하게 되었다.
협약 체결을 통해 법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각 기관이 보유한 외국인 관련 방문객 통계 데이터를 상호 공유하고, 데이터 결합을 통해 국내 관광시장을 분석하여 ‘외국인 관광마케팅 전략 고도화’, ‘지역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’ 등으로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추진하게 된다.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