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[GK-푸드] 몸에 좋은 고구마 “찔까 아니면 구울까?”
Feb. 07, 2026
Global Korean Post
–
연중 언제든 주식이나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고구마는 몸에 좋은 음식이다.
특히 햇 고구마가 나오는 시기에 잘 구입하면 보다 맛있게 먹을 수 있다.
밥을 지을 때 고구마를 넣어도 좋고 또 닭볶음탕에 다른 야채와 넣어도 좋다.
고구마는 흔히 쪄서 먹는데 이 때 김치와 같이 먹으면 맛이 더 좋다.
또 구어서 먹으면 보다 단맛을 느낄 수 있다.
요즈음에는 에어프라이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군고구마의 맛을 느낄 수 있다.
고구마는 장에 좋은 음식이지만 당분을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.
–
ⓒ Global Korean Post | 곽한자
![[GK 푸드] 달콤한 참외의 풍미!~](https://globalkorean.ca/wp-content/uploads/2026/06/6.16-참외2-218x150.png)
![[GK 푸드] 계란에 색깔을 더하면… “맛과 영양 증가”](https://globalkorean.ca/wp-content/uploads/2026/05/5.26-계란-218x150.png)
![[GK 푸드] 항산화 기능 탁월한 ‘딸기’ 드세요!~](https://globalkorean.ca/wp-content/uploads/2026/04/4.17-딸기-218x150.png)